부자연구소 - 부동산 소유권이전등기,직거래 안심계약서비스, 재테크 정보

재테크 통장쪼개기 비법 본문

돈되는부동산TIP

재테크 통장쪼개기 비법

BOLDSTAR 2017. 7. 4. 11:31


보통의 직장인이라면 적금 1-2개정도는 해본 경험이 있습니다. 그런데도 돈이 안모인다고 불만을 토로하는 경우가 많지요.


그도 그럴것이 낮은 금리와 적은 금액으로는 어느정도의 자금을 확보하기란 여간 힘든일이 아닙니다. 


여러가지 이유와 다른 방안이 있겠지만 기본 전략인 통장쪼개기 비법을 사용해봐야 합니다.



1. 통장쪼개기 기본 비법


월급이 들어오면 4개로 통장을 나눈다. 수시입출식일반통장, 투자통장, 저축통장, 비상통장


이렇게 나뉜 통장을 각 목적에 맞게 관리합니다. 단기~장기에 맞추어 목적과 용도에 대하여 통제하는 것입니다.



1-1 수시입출식 통장


이자율이 형편없지만 각 은행마다 찾아보면 쓸만한 상품들이 좀 있습니다. 예를 들면 SC제일은행 '마이플러스통장' 의 경우 잔액이 줄지 않는 조건이라면 1000만원 이상시 연 1.3%입니다. 시중은행의 6개월 만기 금리가 1%대 초중반임을 감안하면 정기예금수준의 이자를 주는 상품입니다. 인터넷 은행상품도 눈여겨볼 필요가 있습니다. '듀얼K 입출금 통장'의 경우 경우에 따라 연1.2%를 지급합니다.



1-2 투자통장 CMA


투자의 기본 원칙은 싸게 사서 비싸게 파는 것입니다. 투자란 말그대로 어떤 상품에 미래가치를 사는 것입니다. 당장은 돈이 안되지만 향후 돈이 되는 것에 투자하는 것이지요. 요즘같이 물가가 치솟는 시대에서는 어느정도의 투자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예를 들면 주가나 채권등의 지수가 떨어진다면 저가매수! 투자통장에서 채권이니 혼합주식이니 펀드등으로 투입을 해야합니다. 가장 중요한것은 스스로의 목표수익을 정하고 환매를 거쳐 수익을 실제로 이끌어야 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목표설정을 했다 하더라도 더 오를거란 기대 때문에 손해를 본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따라서 저가매수의 법칙에 따라 명확한 목표와 환매를 거쳐 수익을 얻는데 운영을 집중해야 합니다.



1-3 저축통장은 뭐니뭐니 해도 풍차 돌리기


풍차돌리기를 하기 위해서는 만기 1년짜리로 가입을 하되 이자의 세금도 확인해야합니다. 그래서 단위농형의 경우 1-2만원 조합비로 저율과세 상품으로 가입하는 것이 유리하며, 다른 은행들의 3~4%대 고금리 적금으로 풍차돌리기를 하는 것이 현재로써는 유리합니다.


풍차돌리기 : 만기 1년짜리 통장을 시간에 따라 계속 만들어 내는 것입니다. 1월엔 A통장 예치, 2월은 B통장 추가예치, 3월은 C통장 예치...그다음해에는 만기가 1개월마다 찾아옵니다.


KEB하나은행에서 이와 유사한 상품이 있으니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위브어울려' 금리 정보는 아래 그림에~~



 좀 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http://blog.naver.com/keyhan



1-4 비상통장


무리한 재테크는 생활을 더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비상금 말그대로 생활을 하기 위한 최소 자금은 3-4개월 아니면


적어도 1-2개월 수준의 생활자금은 늘 채우고 비상시에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습관을 지녔으면 합니다.



마지막으로 풍차돌리기를 한번도 해보지 않았다면 적은 금액으로 한번 시도하고 1년후 수확하는 기쁨을 한번 누리시길 바랍니다.







Comments